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이준석에 대한 모든 것(프로필, 인물소개, 아버지, 관련주)

by 카리R 2021. 6. 13.

 얼마전 국민의힘 전당대회로 있었습니다. 그 결과 당대표와 최고위원, 그리고 청년 최고위원이 선출되었는데요. 당대표에는 이준선 후보가 최고위원에는 조수진, 배현진, 김재원, 정미경 그리고 청년 최고위원에는 김용태님이 선출되었습니다. 이준선 후보는 나경원 후보에게 선거인단 투표에서 밀렸지만, 역시나 여론 조사에서 많은 득표를 얻어와 당대표에 선출되었습니다. 여론이 무섭긴하네요.

 오늘은 얼마전 국민의힘에 당대표가 된 이준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①이준석 프로필

  먼저, 이준석 당대표는 85년생으로 올해 36살입니다. 태어난 곳은 대구광역시 중구 달성동이며, 광주 이씨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국민의힘 대표가 되었습니다. 현재 맡고 있는 직책도 꽤나 많은 대요 국민의 힘 노원구 병 당협위원장, 배움을 나누는 사람들 대표교사, 한국독립야구연맹 총재, 클라세스튜디오 대표입니다.

 이준석은 저소득층 학생에게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비영리 봉사단체 배움을 나누는 사람들의 대표교사라고 하는데요.   서울과학고등학교를 조기졸업하고 카이스트에 1~2달 다니다가 하버드 대학교에 입학하여 대통령 장학금을 받고 경제학과 컴퓨터학을 복수전공하여 졸업했다고 하죠. 이런 인재가 교육단체에서 대표교사를 하다니 대단한 것같습니다.

 이준석은 엄청난 금수저를 쥐고 태어나지는 않은 것같습니다.  학창시절에는 반지하에 살았다고 하며, 대학교 시절 전공에 맞게 컴퓨터 수리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합니다. 또한 대학시절 유승민 국회의원실에서 인턴근무를 한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전당대회에서 유승민계아니냐는 나경원 후보의 공격을 받기도 했는데 이때의 인연을 두고 하는 말인 것 같습니다.

 하버드대학을 졸업한 만큼 전공에 대해 엄청난 지식을 가지고 있는것 같은데요. 일례로 대학교때 컴퓨터 수리 아르바이트를 한경험과, 지식경제부에서 주관하는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 사업의 1기 멤버로가 된것, 그리고 새로운보수당 때 온라인 당원 가입 시스템을 이틀만에 만들어 낸 것을 보면 허투로 대학생활을 한것은 아닌 것같습니다.

 졸업후 군대는 현역이 아닌 산업기능요원으로 근무했으며, 2011년 박근혜에게 발탁되어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정계에 입문했다고 합니다. 이때문에 박근혜 키즈라는 별명을 가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20대 총선, 18년도 재보궐선거, 20년 21대 총선에서 모두 낙선을 했습니다. 이랬는데 바로 국민의힘 당대표라니요. 정말 파격적입니다. 

 

②TV 프로그램 출연

 이준석은 TV프로그램을 통해서 이름을 많이 알렸는데요. 어쩌면 당대표가 되기위해 이름을 알리는 계기로 사용했다고 생각합니다. 이준석이 TV프로그램에 이름을 올린것은 12회 정도입니다. 그것을 나열하면 이렇습니다.

 2012년 TVN 대학 토론배틀3 심사위원으로 활동했으며, 2013년 tvN 더 지니어스에 출연, 2013년 tvN SNL 코리아 13회 스폐셜 게스트, 2014년에는 채널 A 신문이야기 돌직구 쇼의 패널이 되기도 했으며, 2014년 TV조선 강적들의 패널으로 출연, 2015년 tvN 더 지니어스 그랜드 파이널, JTBC 썰전 패널, 2017년 tvN 소사이어티 게임 시즌 2,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의 패널, 2018년 tvN 토론 대첩_도장깨기, 2020년 SBS Plus 이철희의 타짜, 가장 최근인 2021년 채널 A MZ세대, 정치를 말한다에 출연했습니다.

 

 

③이준석 관련주

 이준석이 당대표가 된이후 관련주에 대해서도 이슈가 되었는데요. 이준석 관련 대장주는 삼보산업, 넥스트아이가 있습니다. 이준석 당대표의 아버지가 위 관련주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이준석 대표의 아버지는 과거 삼보산업의 자회사인 하이드로젠파워에서 법정관리를 맡았고, 넥스트아이의 감사위원으로 활동했다고 하죠.

 

 또한, YBM넷, 대성창투, 태영건설등의 회사도 관련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들 회사는 경영진이 하버드 대학의 출신이라는 것이 연관되어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