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대구]카카오 T 바이크 요금조정(이용방법 / 사용법 / 요금 / 서비스지역)

by 카리R 2021. 6. 14.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T 바이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들어 지하철 2정거장 정도가 되는 거리는 카카오바이크나 Beam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사용해보니 정말 사용하기 편하고, 빠르기도 하고 유용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사용하면서 사용 정지가 제대로 되지 않아 당황스러운 사건을 겪었는데요. 추가요금이 무려 10만원정도가 나오면서 이것을 어떻게 해결했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카카오 T 바이크 이용방법

 먼저 카카오 T 바이크를 이용하려면 카카오 T 어플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첫 번째 사진에 바이크를 터치하고, 카카오바이크가 어딧는지 확인한후, 실제 바이크가 있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바이크 이용하기를 터치하면 QR코드가 스캐너가 등장하는데요. 그럼 바이크 핸들에 있는 QR 코드를 인식해 주면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이용료 / 사용 요금

 카카오 T 바이크는 기본이용료가 1,500원이고, 추가로 1분당 100원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15분 안에 갈 수 있는 곳을 바이크를 이용하면 좋을 것같아요. 그리고 카카오 바이크는 전기 자전거라는 것 알고 계시죠? 성능도 좋아서 패달질 몇 번 안하고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 바이크에는 잠금장치가 있습니다. 가까운 마트에 들를때 잠시 이용정지를 할 수 있고, 바구니가 있어서 가벼운 물건을 옮길때 정말 편합니다. 

 

사용정지가 되지 않아 추가요금이 발생한 경우

  얼마전에 황당한 사건을 하나 겪었는데 잘 해결했습니다. 사용정지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않아 사용료가 10만원이 넘게 나온겁니다. 일요일인데도 불구하고 고객센터에서 응대를 잘 해줬구요. 1,500원만 청구되고 잘 해결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고객센터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문제가 감지되면 위와 같은 문자 메시지를 받게되는데요.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카카오톡에서 카카오 T 고객센터에 들어갑니다. 시작을 누르고, 바이크를 누르고, 내가 사용한 이용기록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요금조정 접수를 하면 되는데요.

 

 이렇게 사용된 요금을 캡쳐해서 보내게 되면 바로 해결해 주십니다. 주말인데도 고객센터를 운영한다는게 참 다행이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이 이용하게 될것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