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대구_병원]코로나19 야간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받다.(검사결과통보 안내, 빠르게 받는법)

카리R 2021. 6. 6.

 오늘도 여느때와 다름없는 하루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휴대폰에서 띠링~ 안전안내문자가 왔습니다. 대수롭게 생각하고 넘겼어요. 그런데 이후에 전화가 걸려옵니다. 우리 저번에 갔던곳 아니냐고. 그래서 카드 내역을 살펴보니 정확히 맞더군요. 띠로리~ 확진자 동선에 겹친겁니다. 허얼...

 그래서 얼른 대구에 야간 진료소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봤어요. 그리고 검사를 받았는데요. 이번이 코로나 검사 2번째입니다. 2번 검사를 하면서 나름 검사결과를 빨리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냈거든요? 보건소 지인에게 알아낸 정보이니 얼른 확인해봅시다.

 

코로나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다.

 위 사진이 보이시나요? 대구광역시 투썸플레이스 계명대점에서 겹쳤는데요. 문자에서는 5/24 20~24시, 카드내역에는 5/24 20시 08분 찍혀있었습니다. 제발제발 겹치지 마라. 속으로 100만번 외치면서 내역을 봤는데 아니 왠걸 이건 빼박 피해가지 못하겠더군요. 

 야간진료소가 있을까? 하면서 서칭을 시작했는데요. 있더군요. 다행입니다. 하지만, 검사를 하면서 보건소 지인에게 알아낸 내용인데, 야간진료소를 이용하는 것보다 더 빨리 결과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그 내용은 밑에서 확인해주세요.

 

야간진료소 '대구의료원'

  다행히도 있었습니다. 야간 코로나19 검사 선별진료소가요. 검사비용은 보험비를 제외하고 22,000원정도가 나왔습니다. 좀 비싸진것 같네요? 야간진료라 그런가요?

 

결과 통보 빨리받기

 자~ 보시죠. 보통 직장인이 퇴근을 하면 저녁 6시인데, 그 이후에 검사를 받는다면 다음날 저녁 11시가 넘어야 결과를 통보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보다 더 빨리 검사결과를 알고 싶으시다면, 그날은 그냥 자가격리하시고, 다음날 새벽에 보건소를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2번째 있는 사진은 보건소직원에게 들은 내용입니다. 만약 저와 같이 뒤늦게 확진자와 동선이 같다는걸 알았다면 저렇게 행동해보세요. 전화가 오지않았다면 큰일이 아닌걸로~^^ 괜히 호들갑 떨었네요 ㅎㅎ

 

마무리

 언제쯤 코로나는 끝날까요? 주춤하는가 싶었는데 109일만에 또다시 대구는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되었어요. 으휴.. 도대체 언제까지...

 그리고 진료소를 직접가보면서 느꼈는데 의사분들 간호사분들 정말 많이 고생하시더라고요. 오늘도 진료소에 있는데 어떤 민폐아주머니 2명이서 통제를 잘 안따르던데, 일부러 그런건아니겠지만, 병원에 왔으면 의사와 간호사의 통제에 따라 줬으면 좋겠어요. 얼마나 힘들겠어요 본인에게는 한명이지만 관련 의사 간호사분들은 여러명 고생하잖아요? 

 아무튼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잠식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행히 음성판정 받았습니다. 다행입니다. 모두모두 건강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