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a~z 따라하기] LH청년전세임대주택(발품팔기/부동산고르기) #2

카리R 2020. 12. 18.

 날씨가 많이 춥습니다.

하루 확진자가 1,000명에서 내려오지 않고, 다른나라의 상황은 더 여의치 않습니다.
요세 돈버는 생각만 하며 사는데 보증금으로 들어갈 돈을 시드머니로 활용할 수 있다면 ... 너무 좋은 방법 아닐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https://knowledge-is-power.tistory.com/m/86

 

[a~z 따라하기]LH청년전세임대주택(신청기간, 신청방법) #1

1. 신청기간 LH청년전세임대주택의 신청기간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휴대폰 'LH청약센터' 어플을 설치하여 정보를 얻는 방법  두 번째, 인터넷의 'LH청약센터'

knowledge-is-power.tistory.com


여기서, LH청년전세임대주택 신청기간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청을 하였다면 보통 100일 이내에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을 수 있을겁니다. 이 기간을 기다리는 것이 전체과정 중 가장 따분하고, 길다. 천천히 기다리자 집찾아볼시간은 넉넉하게 준다.
( 사람들은 이 좋은 걸 신청하지 않지? 주변에 지인을 LH에 입문시켰는데, 보통 신청하면 다 선정되는걸로 봐서 아직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거나 세상에 돈많은 사람이 너무많거나....)

(나는 기존 원룸 500/35인 집에서 투룸 6,000/15인 집으로 이사를 했다. 이자가 7만원이니 훨씬 넓고 좋은 집에 사는데 매달 10만원을 아끼는 것이다
.)



3. 현명하게 발품 팔기=나와 맞는 중개사 찾기

위 사진처럼 입주대상자로 선정되면, 이제 발품을 팔 차례입니다.

"그 중개사가 그 중개사가 아니다."


발품 팔아보면 알겠지만, 중개사들도 취향이 있습니다. 거의 비슷한 집만 보여준다.

첫 번째, LH전문 부동산을 찾기
두 번째, 나와 취향이 비슷한 중개사를 찾자.

"뻘짓 하지말자. 계약서에 도장만 찍으면 입주하는건데 집에 융자가 많이 있어서 안 된다고?... LH전문 부동산을 찾으면 이런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사실 집이 맘에들어도 뒤에 해야할일이 산더미이다. 하지만, 중개사를 잘 만나면 다 알아서 해준다. 내가 그랬다."


글쓴이의 경우 대구에 있는 한울부동산을 이용했다. 네이버에 검색하면 잘 나오니 대구에 사는 사람이라면 이용해볼것을 권장한다.( 좋은 집을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다.


https://cafe.naver.com/lhuniv9

 

■청년 주택 정보 카페■ 전세임대/행... : 네이버 카페

청년,대학생,취업준비생,사회초년생,LH,SH,전세임대,행복주택,매입임대,전세대출,청년주택 관한 정보 공유

cafe.naver.com


위 카페에 들어가면 실 이용자들의 추천부동산 모음집이 있다.


발품을 팔고, 계약서를 쓰면서 사기당하는 사람들 많다던데 중개사 잘 만나면 애초에 이런걱정할 필요가 없다.

<<FAQ>>

Q. 계약기간중 분양권에 당첨 될경우 계약해지 되나요?

A. 아닙니다. 계약기간은 살수 있고, 집주인과 이야기가 잘된다면 1회에 한해서 재계약도 가능합니다. 다만, 당첨이 아닌 구매라면 해지 대상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